게임콘텐츠 저작권기술 개발과 글로벌 고급인재 양성
◆ 글로벌 인재양성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
국내외 게임산업체 수요기반 게임콘텐츠 저작권 기술개발 및 글로벌, 실무강화 교육을 위한 PBL(Project
Based Learning)기반의 베트남 우수대학들과의 국제협력 교과과정 개발·운영 및 글로벌 고급인재 양성
◆ 연구 및 기술개발
주관기관인 홍익대학교, 해외협력기관인 하노이국립대공과대학(Vietnam National University(VNU)
University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, Hanoi)와 똔득탕대학(Ton Duc Thang University), 공동개발
기관으로 우수한 저작권 기술개발 전문기관 ㈜엘에스웨어와의 연구 교류를 통한 게임콘텐츠 중심 저작권
관리 핵심 이론 연구 및 저작물 계약 관리 플랫폼 개발, 모드 게임개발 저작권 플랫폼 적용 및 테스트 수행
◆ 산학연계 프로젝트
게임콘텐츠 저작권 기술 산업 관련한, 동남아 국가 중심의 해외 협력 대학 및 기업들의 산학연계 프로젝트
기획,개발 수행 및 PBL방식의 교과 운영 반영
게임콘텐츠 저작권기술 연구와 저작권 관리 플랫폼 개발 및 저작권기술 고급인재 양성으로 해외협력
기관 파견을 통해 베트남중심 한국형 저작권 관리 모델 확산기반 동남아지역 저작권 기술 확산